영어 회화 공부 잘하는 법
영어 회화
영어 시험을 잘 보기 위해서 간략한 팁을 드린다면, 문제의 유형에 대하여 대략 파악을 하고 즉흥적으로 질문이 주어졌을 때 자신의 생각을 말로 표현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시제, 관계사, 연결 어구 등 세부적인 부분까지 신경 쓴다면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르는 단어나 생각나지 않는 단어는 그 자리에서 찾아보십시오. 내가 구사하고 싶은 단어가 생각나지 않을 때는 핸드폰이나 인터넷 등을 이용해서 쭉 읽어보고 이해하면서 이런 것들이 쌓이고 쌓이면 자산이 됩니다. 둘째, 최대한 영어회화를 일상에서 사용하려고 노력해 보세요. 아침 출퇴근 길이나 집에서 생각날 때마다 영어로 말하려고 해야 합니다.
점수를 잘 받기 위한 영어 공부에서 벗어난다. 시험 점수를 잘 따기 위한 영어 공부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물론 유학을 가거나 승진 시험이 있을 때 점수를 위한 영어 공부는 중요합니다. 하지만 영어 시험을 채는 목적을 잊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영어 시험을 치는 이유는 영어를 어떻게 이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 측정하는 것입니다. 토익 성적을 800점, 900점 받았다고 해서 영어 공부가 끝나지 않습니다. 좋은 점수를 받았다는 것은 격에 맞는 영어 공부를 할 준비가 되었고 점수와 비례하는 만큼 말할 수 있다는 의미와 같습니다.
영어 공부 목표 설정
영어 학습을 원하는 우리나라 사람 중 어떤 분야에서 얼마큼 영어가 필요한지 아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오랫동안 영어 공부를 지속하려면 최종 목적지를 먼저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디서 영어를 쓸 것인지 내가 필요한 공부량은 어느 정도인지 알아야 합니다.
영어 활용 능력은 현대인이라면 반드시 갖춰야 할 역량입니다. 꿈을 이루고 더 넓은 세상에서 살고 싶다면 영어 공부는 필수입니다. 영어 회화 공부만 고집하면 자칫 영어의 듣기, 읽기 능력을 간과할 우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영어 말하기를 공부하기 전 먼저 한국인의 영어 능력 한국어를 모국어로 쓰는 사람들에게 걸맞은 영어학습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오픽 시험
오픽 시험 점수와 영어 회회 실력은 어느 정도 일치합니다. 즉, 영어 회화를 잘하면 오픽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오픽 시험 점수와 영어 회회 실력은 어느 정도 일치합니다. 즉, 영어 회화를 잘하면 오픽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언어에는 왕도가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지속적으로 반복적이게 매일같이 꾸준하게 영어 공부하셔야 합니다.
영어 독해 공부 잘하는 법, 목표 설정
영어 독해 동기부여
소리부터 듣고 무한 반복 따라 말해야 합니다. 영어를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도 아니긴 하지만, 무엇보다 영어를 배워야 하는 분명하고도 구체적인 목표 자체가 막연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외교관이나 통역사나 승무원처럼 영어를 사용하는 전문직종을 희망직업으로 선택을 한다면 막연한 공부 방식보다는 좀 더 구체적인 형태로 공부 방법을 스스로 찾아 할 확률 자체가 높아집니다.
성인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어를 잘하기를 바란다면 보다 실질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영어를 잘하게 되었을 때의 내 모습을 상상하는 방식으로 스스로 동기 부여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를 배워야 하는 주요한 학습 목표가 시험 성적을 잘 받는 것입니다. 예컨대, 중고등 학교 학생들에게 왜 영어를 공부해야 하는지 묻는 다고 해 보면 대부분은 학생들은 단순히 영어 시험을 잘 보기 위해서라는 답변을 할 것입니다.
어떤 경우든 간에, 동기부여가 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본인 스스로 영어를 계속 공부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기 때문에 쉽사리 포기하지 않습니다.
이를테면 누군가는 영어를 잘하고 싶은 이유가 자신이 사랑하는 연인, 배우자, 아이들 혹은 직장상사에게 인정받기 위해 서 일수도 있고, 한마디로 말해 동기부여가 타고난 재능과 능력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영어 공부의 동기부여 방식에는 각자가 처한 상황에 따라 다 다르기 때문에 한마디로 정의할 수 없다. 아무리 언어 재능을 타고났더라도 확실한 언어 학습의 동기가 없으면 어학 실력이 늘거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네이티브 수준으로 영어를 잘하고 싶다고 하지만 단순히 일상회화를 하며 편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정도로 인식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보다 전문적인 분야에서 수준 높은 영어로 업무 보고서를 작성하거나 회의에서 거침없이 내 의사를 표현하는 수준으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생각보다 동기가 확실하지 않습니다. 막연하게 영어를 잘 하고 싶다고 생각하죠. 영어 공부는 보다 세부적인 실행 계획을 세운 다음 실천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최근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메타인지 학습 법도 어학을 잘하는 사람의 성공에 직접적인 영향을 많이 미치는 요소라고 합니다. 외국어 학습은 음독이나 반복 학습도 중요한 요소지만, 보다 분명한 학습 목표와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영어를 잘하는 사람 대부분은 그 첫 번째로 외국어를 배워야 하는 개인적인 목표와 분명하고 확실한 동기가 있었습니다.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있다면 대부분은 어떤 특별한 학습 방법 때문에 잘하게 된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특별한 영어공부비법을 찾기보다 당장 하나하나 생각한 것들을 일상에서 실천해 보겠다는 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혼자서도 영어는 충분히 손쉽게 정복하고 또 잘할 수 있습니다. 꼭 언어교환 앱이 아니더라도 각종 SNS를 통해 알게 된 원어민 친구들과 일상적인 1:1 화상 통화 만으로도 현지 영어를 배울 수도 있습니다.
'리빙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취미 생활 댄스 스포츠 사교댄스 종류와 배워야 하는 이유 (0) | 2022.12.20 |
---|---|
습관, 가장 빨리 돈 모으는 방법 나는 왜 돈이 모이지 않을까? (0) | 2022.12.18 |
취업 면접 복장, 질문, 머리, 자기소개, 잘보는 법 (1) | 2022.12.17 |
눈, 관절, 면역력, 마그네슘 영양제 복용법(주의사항) (0) | 2022.12.17 |
초등, 중학생 스스로 공부 잘하는법 습관 들이기 (1) | 2022.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