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뇌졸중 예방, 변비에 좋은 과일 포도의 효능

by 플러스 정보 2022. 12. 6.
반응형

뇌졸중 예방, 변비에 좋은 과일 포도의 효능

 

여름철 제철과일로 유명한 포도는 포도나무에 열리는 열매로 우리 건강에도 아주 이로운 점이 많은 열매 중에 하나입니다. 맛뿐만 아니라 달콤한 향도 좋아 남녀노소 할거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과일이기도 하죠. 포도는 성숙도에 따라 그 당분의 차이가 있으며 포도나무가 자라나는 토양의 성질에 따라서 포도의 당도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 포도가 알려지기 시작한 시기는 고려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며 국내 주 생산지는 경상북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도

 

포도 효능


포도

몸을 든든하게 해 준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하는데요.뇌졸중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뇌 기능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포도에는 비타민과 유기산, 무기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여 준다고 합니다.

 

포도의 효능 중 하나는 빈혈과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안구건조증, 백내장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포도는 또한 우리 몸에서 중요한 부위인 눈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껍질 채로 갈아서 먹는다면 포도의 효능을 극대화하여 먹을 수 있겠습니다.포도 안에 있는 라스 바레 트롤 성분은 항산화 작용에 매우 뛰어납니다. 포도는 활성산소와 안토시아닌 성분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
포도 껍질에 있는 백색 가루는 '과분'인데, 이는 과실을 보호하기 위한 천연 왁스와 같은 것이기에 먹기 직전까지 과분이 있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겐 생성으로 피부를 맑고 탄력 있게 도와주는 과일이기도 합니다.새콤 달콤한 맛으로 수분이 풍부하여 갈증 해소도 도와주는 과일입니다. 포도 효능에는 우리 체내 신장을 강화하는 신비한 효능도 있습니다. 이는 포도 효능이라고 말하기보다는 포도씨 효능이라고 말하는 것이 더욱 정확할 것 같습니다.

 

포도씨에 있는 페놀과 프로안토시아니딘이 손상된 신장을 회복하고 강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 성분들이 신장에 머물며 혈중 독소를 배출하고 신장의 기능을 개선시키는 것이죠. 또한 포도씨에는 혈압 조절 효능과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도 있어 앞으로 포도를 드실 때는 포도씨를 버리지 마시고 꼭 섭취해보세요. 더구나 포도씨 효능에는 과체중 및 지방으로 인한 신장 질환을 예방하는 점도 있으니 무조건 섭취하시길 추천합니다.

 

포도

 

포도 효능 2


우리 몸은 나이가 들어가고 노후화 되어가면서 인지 능력은 자연적으로 쇠퇴하기 시작합니다. 어쩔 수 없는 자연의 이치지만 포도 효능으로 이런 인지 건강을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포도의 항산화제가 우리의 신경 세포 사이의 전달 체계를 최적화하는데 좋다는 점이 인지 능력을 유지한다는 말로 연결되는 것이죠.

 

포도 섭취를 자주 하는 분들은 심혈관계 개선으로 인해 뇌로 산소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게 되어 인지 능력을 유지할 수 있으며 집중력도 강화되는 결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포도의 폴리페놀이 몸 속 세포들이 암에 의해 손상되는 속도를 늦춰주는 항산화제, 항염제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포도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는 말로도 해석이 되며 항염 작용을 하여 항암치료의 부작용도 어느 정도는 막아준다고도 합니다.

 

포도에는 천연 당, 즉 포도당이 함유되어 몸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심지어 정신적인 활동까지도 깨어나게 해 준다고 합니다. 세포로 전달되는 산소의 원활한 이동은 우리 몸의 피로가 개선되는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져 몸에 에너지가 생성되게 해주는 것입니다.

혈액을 개선하는 주요 영양소로는 칼륨, 비타민C, 폴리페놀이 있는데 이 성분들이 모두 포도에 함유되어 체내 혈액을 깨끗하게 청소해줍니다. 앞서 말씀드린 성분들이 림프계의 작동을 도와 체내 독소 배출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게다가 쓸개와 간의 기능을 강화하여 노폐물의 소화에도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포도에는 소염 물질이 내포되어 있어 감염된 조직을 회복시키는데 아주 유용하며 소변으로 나쁜 물질을 배출시키는 이뇨 작용을 해 세균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심혈관계 개선에도 큰 역할을 했던 레스베라 테롤 성분이 천연 항생제 역할 또한 수행하여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결과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아침에 포도를 섭취하게 되면 포도 내의 셀룰로우스 성분과 유기산이 내장, 위장을 자극하는 능력을 발휘해 변비를 개선하는 효능이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변비약으로도 효과를 보지 못했던 분이 있다면 아침마다 포도를 한번 먹어보세요. 다만 참고하실 사항은 아침 설사를 자주 보는 분들은 포도가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