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견 애묘

종류가 다양한 푸들의 수명과 성격을 알아보자

반응형
 

종류가 다양한 푸들의 수명과 성격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플러스 정보입니다.

오늘은 만인의 애완견인 푸들의 종류와 수명, 성격 등 특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게요.

준비되셧으면 시작해볼께요!

1. 푸들의 기원과 장점

푸들은 독일, 프랑스가 원산지입니다.

외모부터 지능, 성격까지 모든 것이 완벽한 푸들은 애견가들에게 일반적으로 선호되는 애완견입니다.

고양이나 모든 강아지들과는 다르게 털이 안 빠지고 날리지 않아 털 날림 문제, 알레르기에서 자유로워 엄청난 장점을 가진 강아지입니다.

2. 푸들의 성격과 주의사항​

지능도 타 강아지들과 다르게 세 손가락 안에 들며 교육과 훈련에 잘 적응하는

애완견입니다.

하지만 활동성이 많이 뛰어나서 약간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제대로 강아지를 기르기 위해서는

산책도 필수조건인 만큼 그렇게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닙니다.

공격성 또한 낮으며 영리해서 훈련이 쉽고 털이 안 빠져 강아지를 처음 키우는 초보자가 키우기에 수월한 견종이지만,

반면에 헛짖음이나 흔한 분리불안증, 예상외로 높은 운동 요구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으니 본인의 훈육 가능한 환경 들을 잘 파악하고 분양에 신중하면 좋을 거 같아요.

털이 빠지지 않는다고 푸들을 방치하시면 안 돼요.

빠지지 않는 만큼 털이 꼬이기 때문에 빗질을 게을리 해선 안됩니다.

​3. 푸들의 종류

푸들은 원래 대형견이었다고 합니다.

점차 집에서 키울 수 있게 작게 개량되다 보니 미니 사이즈의

푸들이 널리 퍼졌고 현재는 미디엄 사이즈와 토이 사이즈 푸들이 주로 이루고 있습니다.

4. 푸들의 수명

 

대형 푸들은 6~10년 정도로 소형 푸들보다 수명이 많이 짧은 편이고, 소형 푸들은 11~15년 정도로 대형 푸들보다 수명이 긴 편입니다. 하지만 식습관과 생활습관에 따라 더 길어질 수 도 짧아 질 수 도 있으니 견주님이 하시기 나름입니다.

푸들은 특수한 체형과 모질에 따른 다양한 미용법이 존재하고 과도한 염색이나 미용은 동물 학대의 소지가 있으므로 주의하시면 좋아요.
​얼굴에 몽글몽글하고 인형 같은 형태의 미용은 유지 보수 비용이 많이 드니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푸들을 빡빡 깎고 털 기는 걸 방치하면 푸들이 삽삽개인지 구분이 안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