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견 애묘

공격성이 강한 견종 닥스훈트의 성격과 특징

by 플러스 정보 2022. 12. 1.
반응형

공격성이 강한 견종 닥스훈트의 성격과 특징

 

 

닥스훈트의 원산지는 독일이에요. 다리가 짧은 닥스훈트는 외형과는 다르게 작은 동물을 사냥하는 강아지였는데요 그리고 집에서 키우기 힘들다고 하는 두 번째 이유는 바로 털 빠짐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닥스훈트를 아파트에서 키우기 어렵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닥스훈트를 키우기 전에는 이 부분을 알지 못했어요. 오소리 사냥개, 또는 토끼 사냥개로 개량되었다고 합니다.

 

닥스훈트

 





닥스훈트 특징


닥스훈트 고집이 엄청나기때문에 자기 의지와 주장이 강합니다. 끝없는 인내심과 단호함이 주인의 몸에 생활화되어있어야 합니다. 또한 애정이 많고 애교도 많기 때문에 사람의 마음을 조종하게 되는데 여기에 넘어가게 되면 주도권을 빼앗기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닥 수훈 트 성격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닥스훈트 키우고 싶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닥스훈트 견종은 특이한 외형으로 인해서 대중 매체에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미니어처의 경우 가정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애완견이지만 3대 지랄견에 버금가는 기질이 있습니다. 닥스훈트 성격 자체가 애교가 많고 아기 같은 면이 많아서 항상 주인의 몸에 꼭 붙어있기 때문에 함께 잔다면 주인의 발아래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닥스훈트 원산지는 독일입니다. 이는 별칭으로 소시지 독이나 워너 독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닥스훈트 독일어로 오소리 개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스위스 산악지방의 쥬라 하운드가 조상견입니다. 가슴둘레 사이즈에 따라서 스탠더드나 미니어처, 카니헨으로 분류되며 모질은 스무드와 와어이, 장모로 구분됩니다.

닥스훈트

강아지를 안아주실 때 가슴쪽에 한 손, 엉덩이 쪽을 받쳐주면서 안아주셔야 합니다. 허리 디스크의 위험이 매우 큰 편이라고 하는데요.

외로움을 많이 타는 성격이라, 같이 지내는 주인과 떨어지는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적절한 운동량이 필요합니다. 같은 곳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짖음 훈련이 필요하겠네요.

자신보다 덩치가 큰 강아지에게도 지지않으려고 달려드는 습성이 있습니다. 단모의 닥스훈트의 경우 털 관리가 따로 필요하지 않지만, 장모의 닥스훈트는 털이 엉킬 수 있어 하루에 한 번 빗질을 해주시면 됩니다.

 

닥스훈트

 

 



닥스훈트 성격



헛짖음과 무는 성질이 강하기 때문에 조기에 교육을 해주어야 하는데요.닥스훈트는 공격성이 강한 견종 중 하나인데, 사냥개의 특성상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얼굴의 반 정도 되는 큰 귀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단모인 경우에는 털관리를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만, 장모의 닥스훈트는 털이 엉킬 수 있기 때문에 손질을 해주어야 합니다. 털은 장모, 단모로 나뉘는데요. 주로 오소리나, 토끼와 같은 동물을 사냥하면서 활약을 한 견종이에요.

닥스훈트 새끼때의 귀여움에 우쭈쭈 하면서 키웠다가 나중에는 닥스훈트 아이들이 주인을 훈련시키게 됩니다. 이 아이들은 눈치가 빠르고 똑똑하기 때문에 주인을 자신의 머릿속에서 쥐락펴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말을 지지리도 안 듣는다면 그것은 절대 못 알아들어서가 아닌 하고 싶지 않아서 듣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니 어렸을 때부터 닥스훈트 훈련을 시키고 단호함을 보여야 합니다. 삐지기도 잘 삐지지만 넘어가면 안 됩니다.

유기동물 보호소 개선되야합니다. 받아들이는 데에는 책임감 또한 따른다는 것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소형견 중에서도 가장 많이 파양 되는 종이라고도 합니다.

닥스훈트의 성격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가장 많이 버려지기도 한답니다.

반응형